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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기술/개발 모음

ARCore 관련 Unity 에러 해결하기! | 유니티(Unity)

by 킨쨩 2020.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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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ore 관련 Unity 에러 해결하기! | 유니티(Unity)

 이번 게시글에서는 내가 직접 ARCore 환경을 갖추는 과정에서 겪었던 오류들에 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아래에 있는 것과 다른 오류들이 정말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저런 설정을 만질때에는 주의하도록 하자.

 

ARCore 시작부터 테스트 앱 빌드까지! | 유니티(Unity)

ARCore 시작부터 테스트 앱 빌드까지! | 유니티(Unity)  최근 내가 듣는 도쿄대 대학원의 한 수업에서는, 로봇공학과 관련된 지식을 기반으로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어떠한 결과물을 내놓아야

kin-archive.tistory.com


The name `CodelabUtils' does not exist in the current context

 사실 이건 Codelab이라고 하는 패키지를 다운 받거나, Github등등에서 아래의 코드를 받아서 해당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C#스크립트 위에 복붙하면 해결된다. 아마 아래의 듀토리얼을 진행하다가 발생하는 오류이므로, 해당 듀토리얼 속에서 다운 받아주도록 하자.

 

Introduction to ARCore in Unity  |  Google Codelabs

In this codelab you’ll be introduced to ARCore, Google’s SDK for building augmented reality apps with Unity.

codelabs.developers.google.com

public class CodelabUtils
{

    /// <summary>Coroutine to display an error then exit.</summary>
    public static IEnumerator ToastAndExit(string message, int seconds)
    {
        _ShowAndroidToastMessage(message);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seconds);
        Application.Quit();
    }

    /// <summary>
    /// Show an Android toast message.
    /// </summary>
    /// <param name="message">Message string to show in the toast.</param>
    /// <param name="length">Toast message time length.</param>
    public static void _ShowAndroidToastMessage(string message)
    {
        AndroidJavaClass unityPlayer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AndroidJavaObject unityActivity =
            unity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if (unityActivity != null)
        {
            AndroidJavaClass toastClass =
                new AndroidJavaClass("android.widget.Toast");
            unityActivity.Call("runOnUiThread", new AndroidJavaRunnable(() =>
                    {
                        AndroidJavaObject toastObject =
                            toastClass.CallStatic<AndroidJavaObject>(
                                "makeText", unityActivity,
                                message, 0);
                        toastObject.Call("show");
                    }));
        }
    }
}

Manifest merger failed with multiple errors

  1. File - build settings - player settings - 안드로이드 탭 - publishing settings -build
  2. Custom main grade template, custom launcher grade template 에 각각 체크 넣기
  3. 설정 창을 닫고 유니티 내의 프로젝트 창에서 아래 경로의 두 파일을 메모장으로 연다
    Assets/Plugins/Android/mainTemplate.gradle
    Assets/Plugins/Android/launcherTemplate.gradle 
  4. 둘 모두의 맨 윗줄의 아래 문구를 지운다.
    // GENERATED BY UNITY. REMOVE THIS COMMENT TO PREVENT OVERWRITING WHEN EXPORTING AGAIN
  5. 맨 윗줄에 다음을 추가한 뒤 저장한다.
buildscript {
    repositories {
        google()
        jcenter()
    }
    dependencies {
        // Must be Android Gradle Plugin 3.6.0 or later. For a list of
        // compatible Gradle versions refer to:
        //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eleases/gradle-plugin
        classpath 'com.android.tools.build:gradle:3.6.0'
    }
}

allprojects {
   repositories {
      google()
      jcenter()
      flatDir {
        dirs 'libs'
      }
   }
}

 이러고 다시 빌드를 하거나, 프로젝트를 한 번 다시 열어서 빌드를 하면 잘 될 것이다.


Gradle build failed

  1. 해당 링크(2020.12.17확인)에서 최신 버전 complete 다운로드하기. 일정 버전 이상이면 큰 상관은 없다.
  2. 압축 풀고 적당한 경로에 두기
  3. Edit - preferences -external tools - android - grade installed with unity (recommended) 체크 해제
  4. 밑에 칸에 새로 다운 받고 적당한 경로에 둔 gradle의 경로 입력
 

Gradle | Releases

Find binaries and reference documentation for current and past versions of Gradle.

gradle.org


요약

 이번 게시글에서는 나를 빡치게 했던 큰 오류 들중 일부분을 정리하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오류가 있었는데, 이전 포스팅 순서대로 세팅을 진행하면서 전부 사라지게 되었다. 

 

ARCore 시작부터 테스트 앱 빌드까지! | 유니티(Unity)

ARCore 시작부터 테스트 앱 빌드까지! | 유니티(Unity)  최근 내가 듣는 도쿄대 대학원의 한 수업에서는, 로봇공학과 관련된 지식을 기반으로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어떠한 결과물을 내놓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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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후 혹시 또 겪는 에러가 있다면 간단히 해결법과 함께 추가해두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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