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차단앱을 해제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Please disable Adblock?
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자책】 일본 취업 바로 알기 |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킨 아카이브의 운영자인 킨쨩입니다. 이번 공지사항에서는, 【유료 서비스】의 하나인, 전자책 판매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기소개

     현재, 킨 아카이브를 운영하고 있는 KIN입니다. 2019년에는 도쿄대 대학원 입시를, 2020~ 2021년에는 일본계 대기업 취업을 준비한 뒤, 2022 ~ 2023년에는 일본 굴지의 기업인 소프트뱅크에 입사한 뒤, 클라우드 엔지니어 및 DevOps엔지니어로서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아마존 재팬에서 클라우드 서포트 엔지니어로서의 커리어를 그려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학, 일본계 유명 대기업 취업, 외자계 유명 대기업 취업 경험을 활용해서 일본 취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 상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약력

    • 2016 ~ 2020 요코하마 국립대학 이공학부 기계공학 EP 전공
    • 2020 ~ 2022 도쿄대학 대학원 이공계 연구과 정밀 공학 전공
    • 2022 ~ 소프트뱅크 주식회사 입사 후 DevOps엔지니어
    • 2023 ~ 아마존 웹 서비스 재팬 클라우드 서포트 엔지니어

     한국 기준으로는, 고학력인 것만 제외하고는 사실상 무스펙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학 학벌 이외에 별다른 스펙도 없고, 아무런 지식도, 경력도 없었던 제가, 어떻게 1년 만에 일본 상위 1%의 대기업에 합격하게 되었는지, 유명 외자계 대기업에 취업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비스 공통 사항

    주된 대상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 중에서 주로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공계 대학/대학원 재학생
    이공계 대학/대학원 졸업 후 아직 만 2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들

    특히나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들

     아래와 같은 분야(업계, 업종)의 회사들에 대해서 상대적으로 많이 알고 있으며, 서류 합격 또는 면접 합격의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재직 중) IT/SI/통신
    (대학원 전공과 밀접한 관련) OA(사무기기)/정밀 기계/반도체/로봇
    (대학 전공과 밀접한 관련) 기계/자동차/자동화
    (그 외) 컨설팅/중공업/플렌트 엔지니어링/화학

     좀 더 자세한 분야들의 경우, 직접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분야별로 상이한 경우도 많지만, 기본적으로는 공통된 부분도 많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면접, 기업 연구에 대한 내용들을 총 정리!

     전자책의 경우,  기본적으로 블로그의 게시글과 내용의 궤를 같이하고 있습니다. 저의 일본 취업에 대한 노하우가 가득 담겨있는 책이죠. 블로그보다 조금 더 심화된 내용이나, 실제 제 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는 점, 미처 블로그에 다 담지 못했던 내용이 존재한다거나, 이따금 정보를 갱신한다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블로그의 게시글보다 빠르게 여러 정보를 접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향후 상담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더욱더 추천드립니다.

     

    일본 취업에 대해 아직 잘 모른다면? 기본편

     일본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이자 가장 핵심적인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일본 취업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들을 가득 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스케줄과 기업 문화부터 시작해서 이메일 작성 요령까지 모든 내용을 담아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취업활동을 통해서 궁금했던 내용과 얻게 된 인사이트들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일본 취업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할 경우에도, 아래의 목차의 참고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약 89페이지에 달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서류에서 계속 탈락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서류편

     일본 취업 서류, 즉 ES(Entry Sheet)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기본편과 일부 겹치는 내용이 있지만, 더 많은 문항과 요소들, 꿀팁과 조심해야 하는 소재들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서류 작성시에 의식해야 하는 부분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내용도 서류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다루고 있기 때문에, 손쉽게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서류 탈락을 많이 경험하시거나, 이번엔 절대 떨어지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약 42페이지에 달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면접 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면접편

      일본 취업시의 면접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코로나의 직격을 받은 저의 경험을 살려서, 온라인 면접의 요령을 가득가득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인 면접시의 복장부터 시작해서, 각 차수별로 면접시에 신경 써줘야 하는 내용들과 주된 예상 질문들을 정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컨설팅 회사에서 주로 나오는 면접 유형인 그룹 디스커션(GD)과 케이스 면접에 대해서도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서류까지는 어찌어찌 통과해도, 1,2차 면접에서 계속해서 탈락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약 65페이지에 달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기업 연구는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걸까? 기업 연구편

     들어가기 위한 기업을 정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업 연구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기업 연구의 목적은 크게 어떤 기업에 갈지 정하기 위함과 해당 기업에 합격하기 위함의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업계 연구와 기업 연구로 나누어서 정리해두었습니다. 사실, 제가 5개 기업에서 동시에 러브콜을 받게 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해당 기업에 특화된 서류와 면접을 진행했기 때문이기도 하죠.  어떤 기업에 응모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과 한 기업을 꼭 놓치지 않고 싶은 사람들은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는 다음의 2개의 업계에 대해서 간단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타 업계의 경우 추가될 때까지 상당히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니, 아래의 두 업계를 참고로 본인이 원하는 업계를 조사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조업 
    IT, 통신, 인터넷

     현재 약 23페이지에 달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실제 저의 사례와 경험들을 총 정리!

    저의 실제 면접 경험담을 듣고 싶다면? 면접 경험편

     저의 개인적인 면접 경험담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약 27회에 달하는 면접 경험들을 1~10점을 기준으로 스스로 점수를 매겨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불합격인 면접은 어째서 불합격이라고 생각하는지, 합격한 면접은 어째서 합격이라고 생각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두었습니다. 각각의 기록은, 면접 당일날의 기록, 합격 이후의 기록을 합쳐서 아주 생생하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위의 면접편과 함께 본다면 효과가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면접편을 구매하신 분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현재 약 31페이지에 달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인턴십편, 서류편, 종합편 (준비 중)

     현재 저의 인턴십의 경험, 서류 제출에 대한 경험, 그리고 이러한 활동에 대한 저의 생각과 준비 사항들에 정리한 종합편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면접과는 다르게, 서류편의 경우, 아주 많은 서류를 작성하였고, 인턴십도 마찬가지로 상당한 숫자를 응모하였기 때문에 작성에 굉장한 시간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험들을 모두 정리한 이후에 작성될 종합편도 아직 언제 완성될지가 요원합니다. 아직 아쉽지만, 나머지 3가지 경험담은 아직 출시 예정이 확실하지 않으니, 관련 내용의 경우, 상담하기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방법 및 가격

    구매 방법

    1. 입금 「SC제일은행 김*식 677-20-063512」
    2. 구글 폼 입력
    3. 이메일을 통한 링크 송부
    4. (전자책 일주일 이상 도착하지 않을 경우, 오픈 카톡을 통해서 문의)
    5. (원하는 경우, 이메일, 카톡을 통한 후기 작성)

    기본적으로 모든 전자책의 구매는 입금 확인 이후 진행됩니다. 

    오픈 카톡 https://open.kakao.com/me/kkinchangg

     

    KIN/도쿄대(정밀)/22졸님의 오픈프로필

    https://kin-archive.tistory.com/

    입금/ 구매용 구글 폼https://forms.gle/DVaEbxfNdF5L2gE78

     

    일본 취업 바로 알기 시리즈 구매자용

    해당 설문을 제출한 뒤 입금을 해주시면, 해당 주의 일요일 저녁까지 확인 후 링크를 송부하여 드리겠습니다.

    docs.google.com

     

    가격표

     각각의 전자책에 대한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목 상세 내용 가격
    일본 취업 바로 알기 (기본편) 일본 취업에 필요한 기본과 핵심 내용 정리 50,000
    일본 ES 바로 알기 (서류편) 서류 준비/작성에 관한 내용 정리 30,000
    일본 면접 바로 알기 (면접편) 면접을 철저하게 준비하기 위한 요령과 질문 정리 30,000
    일본 기업 바로 알기 (기업 연구편) 응모할 기업 선정 및 합격을 위한 정보 수집 방법 정리 30,000

     

    제목 상세 내용 가격
    일취 면접 경험 정리 (면접 경험편) 개인적인 면접 경험담 총 정리 80,000
    일취 인턴십 경험 정리 (인턴십편) 준비중 -
    일취 제출 서류 정리 (서류편) 준비중 -
    일본 취업 바로 알기 (종합편) 준비중 -

     * 각각의 전자책의 경우, 기본편과 겹치는 내용이 일부 존재합니다.

     * 내용의 경우 언제든지 갱신/추가될 수 있습니다.

     * 링크 전달 및 관람 권한 부여 이후 환불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복제, 재수정, 무단 도용,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맺음말

     일본 취업에 대한 저의 노하우와 경험을 나누기 위해 전자책 판매를 새로이 리뉴얼해서 내놓게 되었습니다. 일본 취업을 꿈꾸는 이공계 대학생, 대학원생들의 꿈을 이뤄드리기 위해서 앞으로도 많이 노력해보고자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밑에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내용에 관한 질문이나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인스타: @initial_dongsik

    크라우드 픽: @Gehdtlr2547

     

    일본 유학 KIN쨩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일본 유학 KIN쨩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Copyright 2022 KIN All rights reserved. 
    K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