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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ore 관련 Unity 에러 해결하기! | 유니티(Unity)
이번 게시글에서는 내가 직접 ARCore 환경을 갖추는 과정에서 겪었던 오류들에 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아래에 있는 것과 다른 오류들이 정말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저런 설정을 만질때에는 주의하도록 하자.
The name `CodelabUtils' does not exist in the current context
사실 이건 Codelab이라고 하는 패키지를 다운 받거나, Github등등에서 아래의 코드를 받아서 해당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C#스크립트 위에 복붙하면 해결된다. 아마 아래의 듀토리얼을 진행하다가 발생하는 오류이므로, 해당 듀토리얼 속에서 다운 받아주도록 하자.
public class CodelabUtils
{
/// <summary>Coroutine to display an error then exit.</summary>
public static IEnumerator ToastAndExit(string message, int seconds)
{
_ShowAndroidToastMessage(message);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seconds);
Application.Quit();
}
/// <summary>
/// Show an Android toast message.
/// </summary>
/// <param name="message">Message string to show in the toast.</param>
/// <param name="length">Toast message time length.</param>
public static void _ShowAndroidToastMessage(string message)
{
AndroidJavaClass unityPlayer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AndroidJavaObject unityActivity =
unity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if (unityActivity != null)
{
AndroidJavaClass toastClass =
new AndroidJavaClass("android.widget.Toast");
unityActivity.Call("runOnUiThread", new AndroidJavaRunnable(() =>
{
AndroidJavaObject toastObject =
toastClass.CallStatic<AndroidJavaObject>(
"makeText", unityActivity,
message, 0);
toastObject.Call("show");
}));
}
}
}
Manifest merger failed with multiple errors
- File - build settings - player settings - 안드로이드 탭 - publishing settings -build
- Custom main grade template, custom launcher grade template 에 각각 체크 넣기
- 설정 창을 닫고 유니티 내의 프로젝트 창에서 아래 경로의 두 파일을 메모장으로 연다
Assets/Plugins/Android/mainTemplate.gradle
Assets/Plugins/Android/launcherTemplate.gradle - 둘 모두의 맨 윗줄의 아래 문구를 지운다.
// GENERATED BY UNITY. REMOVE THIS COMMENT TO PREVENT OVERWRITING WHEN EXPORTING AGAIN - 맨 윗줄에 다음을 추가한 뒤 저장한다.
buildscript {
repositories {
google()
jcenter()
}
dependencies {
// Must be Android Gradle Plugin 3.6.0 or later. For a list of
// compatible Gradle versions refer to:
//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eleases/gradle-plugin
classpath 'com.android.tools.build:gradle:3.6.0'
}
}
allprojects {
repositories {
google()
jcenter()
flatDir {
dirs 'libs'
}
}
}
이러고 다시 빌드를 하거나, 프로젝트를 한 번 다시 열어서 빌드를 하면 잘 될 것이다.
Gradle build failed
- 해당 링크(2020.12.17확인)에서 최신 버전 complete 다운로드하기. 일정 버전 이상이면 큰 상관은 없다.
- 압축 풀고 적당한 경로에 두기
- Edit - preferences -external tools - android - grade installed with unity (recommended) 체크 해제
- 밑에 칸에 새로 다운 받고 적당한 경로에 둔 gradle의 경로 입력
요약
이번 게시글에서는 나를 빡치게 했던 큰 오류 들중 일부분을 정리하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오류가 있었는데, 이전 포스팅 순서대로 세팅을 진행하면서 전부 사라지게 되었다.
향후 혹시 또 겪는 에러가 있다면 간단히 해결법과 함께 추가해두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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