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차단앱을 해제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Please disable Adblock?
본문 바로가기
후기 모음

휴대용 액정 체온도계 간단 리뷰

by 킨쨩 2020. 10. 19.
반응형

 최근 코로나로 인해, 도쿄대학에서는 체온과 증상 유무를 기준으로, 학교에 출입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를 나누고 있으며, 머무를 곳 등등도 기록해야한다. 아침에 일찍 미리 보내둬야 하며(보통 5분내로 안내가 오기는 하지만,) 무엇보다 학교에 가는 날에는 체온을 재야만 했다. 그래서 나는 매우 저렴하고 부셔지지 않으면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는 온도계를 찾아보게 되었다.


구매한 이유

 일단 온도계를 아마존에서 알아보는데, 비접촉식 온도계는 코로나로 인한 영향으로 최소 5000엔은 넘어가고, 겨드랑이에 끼고 있어야하거나, 입에 넣는 접촉식 온도계도 3~4천엔은 하는데다가, 10분 이상 접촉하고 있지 않는 다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없다고 한다. (잠깐 재면서 여러가지 테이블로 온도를 높은 정확도로 예측하고는 있었지만, 주변의 온습도 등등에 크게 좌우 되는 듯 했다.) 게다가 접촉식은 맨살의 옆구리, 똥꾸멍, 입안 등등에서 측정해야하기 때문에 여러명이서 사용하는 것도 조금 좋지 않은 듯 했다.

 휴대용 액정 체온계의 경우, 위의 단점들이 대부분 해결되는 온도계였기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다. 일단, 당시의 가격이 900엔에 두개를 얻을 수 있었으며, 몸 위에 올린뒤 10초정도면 온도가 표시되었다. 게다가, 이마나 손과 같은 부위에서 측정할 수 있었다. 다만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이마에 올려서 체온을 측정해야 한다. 이마 정도면 여러명이서 사용하는 데에도 별다른 부담감이 없기도 했다.

실제 제품의 모습과 사용 모습.


 실제로 사용해본 소감은 다음과 같다. 

먼저 장점을 살펴보면

  • 휴대용이다
  • 저렴하다
  • 사용하기 편하다(이마와 같은 곳에 접촉해서 사용할 수 있다)
  • 의외로 EU의약기기 인증을 받은 녀석도 있다
  • 10초만에 재사용이 가능하다

단점을 살펴보자면

  • 정확도가 떨어진다(0.5도 단위)
  • 결과를 믿을 수 있는 지 조금 의심스럽다.
  • 잃어버리기 쉽다
  • 사용할 때 거울을 보지 않으면 스스로 온도를 알 수 없다.(온도를 잰 뒤 피부에서 멀어지면 바로 온도가 식어서 결과 값이 바뀐다.)
  • 거울을 이용해서 본다면 숫자가 거꾸로가 된다.

36.5도인 나의 체온. 그리고 이마에서 온도계를 땐 직후의 사진.


 총평을 내리자면 휴대용이라서 들고다니며 쓸거 같지만, 밖에서 쓸 일은 거의 없다. 장거리 자전거 여행이나 해외 여행때나 쓰지 않을까 싶다. 어쨌든 저렴하니 됐다. 간단하게 소지해둔 뒤, 건강 상태를 체크해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한다.

밑에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내용에 관한 질문이나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Copyright 2020 KIN All rights reserved. 
K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