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차단앱을 해제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Please disable Adblock?
본문 바로가기
후기 모음

어디서나 무료로 쉽게! 한글 파일 편집하는 법 | 한글과 컴퓨터 온라인,말랑말랑 플랫폼의 한컴 스페이스!

by 킨쨩 2021. 3. 2.
반응형

어디서나 무료로 쉽게!  한글 파일 편집하는 법 | 한글과 컴퓨터 온라인,말랑말랑 플랫폼의 한컴 스페이스!

 이번 게시글에서는,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파일,".hwp"파일을 맥이나 여타 한글과 컴퓨터가 설치되지 않은 곳에서 쉽게 편집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국의 정부 기관은 기본적으로 hwp파일을 제공하며, 그외에는 잘하면 pdf, 아주 가끔씩 doc파일을 제공하기에 해외에서 거주하는 데다가 맥을 주로 사용하는 나로서 편집할 때마다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아왔다. 오늘은 값비싼 한컴 오피스가 없어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아주 쉽고 편하고, 어디에서나 사용가능하며 무료이고 무엇보다 합법인 말랑말랑 플랫폼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말랑말랑 플랫폼이란?

 아주 간단히 말해서, 한컴 오피스(아래아한글)을 개발한 회사인 (주)한글과컴퓨터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말랑말랑플랫폼

더 쉽고, 더 색다르고, 더 재미있게! 한컴 말랑말랑플랫폼! 추억의 산성비 게임, 게임으로 즐기는 한컴 타자연습, 다양하고 재밌는 업무/생활 서비스

www.malangmalang.com

실제 말랑 말랑 플랫폼과 한컴 스페이스의 모습

 한컴 오피스 이외에도 한글 타자 연습 등등 이것저것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 듯하지만, 별로 관심이 없으니 생략한다. 해당 사이트의 오른쪽 위측에 위치한 붉은 기가 도는 핑크색? 버튼 속에서 "한컴 스페이스"를 눌러보도록하자. 각종 한컴 오피스 문서들을 수정하거나 작성 할 수있는 한컴 스페이스라는 사이트가 나올 것이다. 

 

한컴스페이스

어디서나 펼쳐지는
오피스 세상

space.malangmalang.com

 여기서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이나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구글, 페이스북과 기타 등등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면 된다.(심지어 애플 계정도 된다.)

로그인 이후의 일부의 모습

 기본적으로 hwp파일을 수정하고 pdf로 변환하거나 인쇄할 수 있으며, 그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를 변환할 수 있다. 뭐 어짜피 마이크로소프트는 다른데서도 무료로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널리고 널리기도 하고, 교육용으로 제공될 테니 별 문제 없겠지만.


실제 편집 화면

 실제로 새로 만들기를 통해서 문서를 새로 만들면 아래(좌)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또, 이미 있는 파일을 바라볼 때에는 아래(우)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금방 적응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게다가 2GB까지는 무료로 클라우드의 용량까지 제공해주니 정말 좋은 서비스가 아닐 수 없다.

기본적으로 나는, 정부기관의 문서를 편집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작업했다.

  1. 정부기관 홈페이지에서 내가 작성해야할 서류 다운로드 하기
  2. 한컴 스페이스에 업로드하기
  3. 한컴 스페이스에서 열어본 뒤, "편집 -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
  4. 메챠쿠챠(?) 수정
  5. "파일 - 다운로드" 또는 "파일 - PDF로 다운로드"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기
  6. 인쇄해서 제출하거나 PDF파일로 제출하기

3번에 해당하는 사진과 5번에 해당하는 사진


요약

 이번 게시글에서는 간단하게 한컴 오피스의 한글 문서를 수정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조금 더 일찍 이런 서비스를 알았더라면 약간 더 편할 뻔 했다. 기본적인 용량인 2기가는 일반적인 사용자한테 있어서 충분할 것이니, 무료로 편리하게, 자주 활용하도록 하자. 해외에서 생활하면서 이따금 민원이나 정부 관련 서류 작성으로 골머리를 앓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친다.

밑에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내용에 관한 질문이나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인스타: @initial_dongsik

크라우드픽: @Gehdtlr2547

 

일본 유학 KIN쨩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일본 유학 KIN쨩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Copyright 2021 KIN All rights reserved. 
K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