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차단앱을 해제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Please disable Adblock?
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술/윈도우, 맥

맥 시동음이 방해된다고? 맥 시동음 끄고 켜는 법! | [Mac] Bigsur 11.1 확인

by 킨쨩 2021. 1. 19.
반응형

맥 시동음이 방해된다고? 맥 시동음 끄고 켜는 법! | [Mac] Bigsur 11.1 확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맥의 시동음, 즉 맥을 켤 때 나는 소리가 나지 않게 하는 방법과 안나는 경우에 다시 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실 내가 처음 맥북프로을 구매하였을 때는 시동음이 나지않다가, 한번 수리를 맡긴 뒤 되찾아오고 나서부터 맥 시동음이 나기 시작해서, 찾아보았던 방법이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보도록 하자.

 참고로, 카탈리나와 빅서에서는 내가 직접 확인해보았으며, 아마도 이전 버전에서도 적용될 것이다.


1. 터미널 열기

 맥을 잘 써서 익숙한 사람들은, 평소에 하던 방법대로, 잘 모르겠는 사람들은 아래와 같이 터미널을 열어준다.

먼저 command + space바를 눌러 준다.

현재 언어 설정에 맞게 (터미널, terminal 등등)을 검색해준다.

클릭해서 터미널을 실행시킨다.

나의 터미널 화면. 일반적인 화면과는 약간 다르다. 참고만 하도록 하자.

2. 명령어 입력하기

 아래의 명령어를 복사&붙여넣기한 뒤 엔터키를 눌러주도록 하자.

 

시동음 끄기

sudo nvram StartupMute=%01

 

시동음 켜기

sudo nvram StartupMute=%00

엔터키를 눌렀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뜰 텐데, 평소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된다.

 이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지만, 시스템 종료후 다시 컴퓨터를 부팅해본다면, 시동음이 사라져있거나 다시 나타나 있을 것이다!

 


요약

 이번 게시글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맥의 시작음(시동음, 부팅음)을 끄고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별로 어려울 것은 없지만, 나중에 M1 다음 세대의 맥을 살 때 내가 찾아보기위해서 미리 정리해보았다. 다들 해당 명령어를 찾다가 해메이는 일이 없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친다.

밑에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내용에 관한 질문이나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인스타: @initial_dongsik

크라우드픽: @Gehdtlr2547

 

일본 유학 KIN쨩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일본 유학 KIN쨩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Copyright 2020 KIN All rights reserved. 
K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