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차단앱을 해제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Please disable Adblock?
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술/윈도우, 맥

OSStatus error -1743 해결하는 법 | [Mac] 내가 겪은 트러블 & 해결책

by 킨쨩 2022. 5. 9.
반응형

OSStatus error -1743 해결하는 법 | [Mac] 내가 겪은 트러블 & 해결책

이번 게시글에서는, 간단하게 OSStatus error -1743을 해결하는 법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목차


    1. Automator 사용 중에 맞닥뜨린 에러 OSStatus error

     나는 사진의 정리 및 용량 줄이기에 주로 맥의 Automator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맥 OS를 갱신한 어느 순간,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오면서 내가 만들어둔 Automator가 작동하지 않게 되었다.

    실제 내가 맞딱뜨린 에러

     검색을 위해서 전문을 적어보면, 

     

    The action "Sort Finder Items" encountered an error: "The operation couldn't be completed. (OSStatus error -1743)"

     

    으로, 검색을 해봐도 알기 쉬운 해답을 찾을 수 없었다. 결국 찾아내긴 했지만.

     


    2. 간단한 해결책, 권한 부여하기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어째서인지는 모르지만, 권한이 사라진 것으로 발생한 문제이므로 권한을 다시 주면 된다.

     맥의 시스템 설정에 들어간 뒤, Security & Privacy의 Privacy 탭의 Automation을 선택한 다음, 내가 만들어준 automator의 앱에 권한을 부여해주면 된다.

    실제 내 맥의 메뉴의 모습

     OSStatus 에러가 표시된 이유는, 맥의 OS에 포함되어 있는 Finder에 관한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인듯하다. 돌아보면 리눅스에서 1743 에러의 경우 권한 에러였던 것 같기도 하고...


    맺음말

     이번 게시글에서는 짧막하게 OSStatus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의외로 이러한 에러들은 어려울 것 없이 권한을 할당해주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다만, 그렇다고 권한을 아무렇게나 풀어줄 경우, 보안이 약해질 수 있으니 이러한 점들은 의식해주도록 하자. OSStatus error -1743으로 고통받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친다.

    밑에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내용에 관한 질문이나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인스타: @initial_dongsik

    크라우드 픽: @Gehdtlr2547

     

    일본 유학 KIN쨩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일본 유학 KIN쨩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Copyright 2022 KIN All rights reserved. 
    K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