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차단앱을 해제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Please disable Adblock?
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꿀팁

아마존 재팬 배송 지연 보상받는 방법& 후기 | 일본 생활 이야기

by 킨쨩 2021. 4. 26.
반응형

아마존 재팬 배송 지연 보상받는 방법& 후기 | 일본 생활 이야기

 이번 게시글에서는 간단하게 일본 아마존에서 배송 지연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보상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기본적으로 일본 아마존이, 미국의 아마존처럼 쿨하게(소비자가 득을 보게) 처리 하지는 않는 경향이 있다고 나도 느끼고는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정책은 동일하기에 대응 자체에 큰 차이가 있을리가 없다고 생각했기에 배송 지연 보상 요구를 직접해보았다. 일마존은 통이 크지 않다느니, 겨우 이거밖에 안주느냐니 하는 카더라가 아니라, 직접 내가 문의하고 보상으로 1달간의 프라임 연장을 받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일본에 살고 있고 아마존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 읽어보도록 하자.


아마존 커스터머 센터?

 홈페이지에서 열심히 찾아보았는데, 솔직히 찾아들어가기 힘들었다. 예전에도 한 번 문의한 적이 있었는데, 찾아들어가기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어쩔 수 없이 구글에 검색해서 들어갔다. "アマゾンカスタマーセンター"라고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하자.

 

Amazonサインイン

 

www.amazon.co.jp

실제 화면의 모습

 엄청나게 급한게 아니라면, 채팅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일단 채팅으로 문의를 받는 시간은 24시간이며, 아무래도 일본내 근무시간(아마도 9시부터 17시 30분 정도까지?)가 제일 빠르게 응답이 올 것 같다. 기본적으로 문의는 당연히 일본어이며, 영어도 대응해줄지도 모르지만, 확인해본적은 없다(어카운트 설정을 영어로 바꾸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실제 보상을 요구한 이력(클레임)

실제로 문의를 한 모습

  1. 먼저 AI 채팅봇이 나와서 어떤 장르의 문제가 있는 지를 고르게 한다.  채팅창에 입력할 필요없이, 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된다.
  2. 주문한 상품 -> 배송 지연이 발생한 상품 ->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 채팅을로 서포트 받기
  3. 여기까지 따라오면 사람이 등장하게 된다. 나의 경우, 지난번 상품도 한번 배송이 지연되었기 때문에 2번째라서 화가 났음을 어필하면서, 당장 물건이 필요하다는 식으로 이야기했다.
  4. 직원이 어제 상품을 다시 들고 돌아갔다는 내용이 있었기에, 이야기해주었으나, 커다란 상품도 아니고 아주 작은 상품을 시켰기에 일단 왜 안 두고 갔는 지를 모르겠었고, 두번째로, 보통 물건을 배달하러 왔다가 돌아가면 재배달 의뢰표를 두기 마련이나, 그러한 조치도 취하지 않았기에 그렇다고 말해주었다.
  5. 오늘도 배송중이라고 안내가 왔기에, 어제도 계속 배송중이었으나 배송이 오지 않았던 점을 들어서 오늘은 꼭 오는거냐고 물었다.
  6. 잠시 기다리게 하더니 배송문의 연락처를 주었다. 나는 프라임 회원인데 배송 지연 보상이 없냐고 직접 물었다.
  7. 죄송하다면서 아마존 프라임 회원기간을 1달 연장해주었다(대략400~700엔 가치).
  8. 확인해보니 진짜 한달이 늘어 있었다. 하지만, 학생 회원이 아니었기에 나중에 추가로 조치를 취하게 된다.

아마존 배송 지연 보상과 그 외 보상은?

  •  배송 지연 보상의 경우,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아닌 이상은 아무런 규정도, 보상도 없다. 물론 배송중에 물건이 분실된다면 보상해주겠지만, 지연에 대한 보상은 아무것도 없다. 프라임에 가입한 뒤 사용하도록 하자. 또, 프라임 한달 연장 이외에 300엔의 기프트 카드 등등의 보상을 주기도 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  예전에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매한 뒤, 가격이 하루만에 1000엔이나 떨어져서 그만큼 차액을 받을 수 없냐고 문의한 적이 있었다. 아마 미국 아마존이었으면 해주었겠지만, 일본 아마존에는 해당 규정이 없기에 안된다고 해서 포기했다.
  •  혹시 학생회원으로 등록했는데, 2년에 한번 오는 갱신 메일을 확인하지 못해서 일반 요금이라면 바로 문의해보도록 하자. 학생증 또는 재학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고 나서 다시 학생 회원으로 바꿔주게 된다. 그게 싫다면 나중에 취소/환불한 뒤 다시 인증을 하면 된다.

맺음말

 기본적으로 아마존은 프라임 회원이 아니면 많은 혜택과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듯하다. 그러니, 혹시 프라임 회원임에도 불구하고 배송 지연과 같은, 명확하게 우리한테 손해가 오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프라임 회원의 권리를 당당히 주장하도록 하자. 일본에서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친다.

밑에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내용에 관한 질문이나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인스타: @kkingchangg

크라우드픽: @Gehdtlr2547

 

일본 유학 KIN쨩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일본 유학 KIN쨩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Copyright 2021 KIN All rights reserved. 
KIN

 

반응형

댓글